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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CA바리스타학원에서 시그니처 메뉴개발 방법, 카페 레시피 배우기

식음료 전문가 2024. 4. 4. 11:24

 

세상엔 정말 다양한 카페 메뉴들이 있습니다

모든 프렌차이즈들 혹은 개인카페들 조차도

시즌마다 시그니처 메뉴를 출시 하고 있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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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그니처 메뉴 하나가 대박나면 성공한 브랜드가 될 수 있을 정도입니다

그동안 얼마나 많은 시그니처 메뉴들이 기억나실까요?

요거트 , 수제청, 티 베리에이션, 밀크티, 크림라떼, 더티커피,

아이스크림과의 콜라보, 바나나 우유 딸기 우유와의 콜라보, 흑당, 버블티, 달고나 등등

점점 다양해 지고 있습니다.

 

​이러한 메뉴들의 공통점이 있어요 !

바로 대중들이 좋아하는 뻔한 맛이라는거

이게 point 입니다​

 

 

 

 

"아는 맛이 무섭다"

사실 대중들이 좋아하는 맛을 만드는 공식들이 있습니다

그리고 이러한 공식들은 기본 카페메뉴들을 통해 배울 수 있죠

맞습니다 ! 기본이 잘 잡혀 있어야 아이디어를 결합한 시그니처 메뉴를 뚝딱뚝딱 만들 수 있죠

시그니처 메뉴들의 맛은 비슷비슷합니다!!

시즌별 유행하는 소재로 비주얼의 차이를 주는거죠

​​

 
 

​카페 메뉴의 기본을 배우고 레시피를 활용하여 응용하고

직접 트레이닝 하는 과정

이런거 하는 곳 보신적 있나요?

예비 창업자 분들은 카페메뉴의 기본부터, 응용 할 수 있는 시그니처 메뉴도 배우고

메뉴개발 쪽으로 힘 쏟는 분들에게도 탄탄한 기본기를 배울 수 있는 과정

바리스타 커피를 다루는 기술을 배우는게 아닌

실제로 판매되는 카페 메뉴를 다루고 싶은 분들

신기하고 재미있는 취미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도 추천합니다

​​

 

 

시그니처 메뉴들의 기본 기술은

칵테일 기술에서 참고를 많이 했습니다

칵테일의 색감, 플로팅 기술, 그라데이션 등

비쥬얼은 확실히 압도적이죠

많은 바리스타들이 이러한 칵테일 레시피와 기법에서

아이디어를 얻어서 메뉴개발을 합니다

 
 
 

 

 

당연히 또 많이 참고 하는 분야는 Tea 분야로

소비자들은 더이상 시럽으로 맛을 낸걸 선호하지 않고

자연스럽게 수제청으로 혹은

찻잎으로 우려낸 자연의 맛을 선호합니다

(실제로 더 맛있습니다)

티 베리에이션 음료가 대세인 이유가 여기에서 시작됩니다

민트, 생강, 자스민, 홍차, 루이보스, 히비스커스, 유자, 말차 등등

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

 
 

차 / 커피/ 주류/ 와인

모든 것은 결국 정상에서 만나게 됩니다

식음료 전문가가 되어

세상에 없는 멋진 비쥬얼의 음료를 개발해 보시는건 어떤가요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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